증시 조정이 다소 길어질 전망이다. 강세장을 이끌었던 외국인 매수세가 주춤해졌고 기관의 매도세는 여전하다. 이런 시점에서는 약간의 매도물량만 나와도 시장이 흔들리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 또한 원화강세도 증시에 악재로 작용되고 있다. 원화강세는 증시로 유입되는 외국인 자금의 속도조절로 연결될 수 있다. 외국인이 국내 증시 상승세를 이끌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코스피 시장은 악영향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당분간은 조정장을 염두에 둔 투자전략 수립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중국 내수시장의 성장에 따라 중국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의 경우 아직 상승 여력이 충분한 만큼, 이들 종목에 관심을 가진다면 지수의 움직임과는 무관하게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조정장을 맞이해 미수/신용 상환 시기가 임박해 고민 중이거나 저점 매수를 위한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면 스탁론의 활용을 고려할 만하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증시 조정 길어지나…조정장에서의 주식자금 투자전략은?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 (☎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메디프론, 내츄럴엔도텍, 피델릭스, 메디포스트, 휴메딕스, 에이티넘인베스트, 유니테스트, 조아제약, 보령메디앙스, 리홈쿠첸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hk/hkstock/hk_histoc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