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종합교육서비스 업체인 솔빛미디어는 홈페이지(www.solvit.co.kr)에 마련한 IR페이지를 통해 자사 주가동향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또 각종 재무제표,매출실적 및 계획,공시자료 등을 지속적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질의응답란을 만들어 주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e메일을 통해 주식관련 정보와 경영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프레스클립란에서는 언론에 게재되는 솔빛미디어에 관한 자료를 묶어서 소개하고 교육관련 정보,회사홍보 영상물 등도 서비스한다.

솔빛미디어는 CEO(최고경영자)가상 주식사이트인 씨이오스탁(www.ceostock.co.kr)에 문우춘 대표이사를 상장시켜 자세한 신상정보및 관련 뉴스를 네티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CEO의 친근한 이미지와 투명경영 의지를 주주는 물론 고객들에게 심어주고 있는 것이다.

이 회사는 오프라인에서도 충실하고 투명한 IR로 정평이 나있다.

분기별로 애널리스트들을 초청해 최근 실적및 회사의 전반적인 상황을 설명한다.

또 각종 언론매체와 인터넷을 활용,기업실적을 공개하고 경영계획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솔빛은 연 1~2회씩 기업설명회를 열어 사업계획및 향후 전망을 폭넓게 소개하고 주주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솔빛미디어는 전신인 솔빛이 1991년 설립된 이후 10년 동안 교육관련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에 주력,국내 교육정보화에 앞장서왔다.

현재 <>멀티미디어 교육콘텐츠 개발 <>방과후 컴퓨터교실(솔빛애프터스쿨) <>컴퓨터 가정방문학습(컴조아) <>교육포털사이트(에듀랜드) <>초등학교 교과서 개발 및 판매 <>어린이 지능개발 영어사이트(알피랜드) 등으로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최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백30억원(전년대비 1백15% 증가),당기순이익은 9억8천여만원(54% 증가)을 기록했다.

솔빛미디어의 주력 분야는 아직은 오프라인 사업이다.

하지만 앞으로 온라인사업을 확대,강화해 세계적인 아카데미기업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매년 매출을 2배 이상 늘려 2003년에는 매출 1천억원대의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년 영업이익의 절반을 신규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또 올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동남아 및 일본 업체와 접촉중이며 중국시장에는 컴퓨터교육 등을 실시하는 정보기술 학원을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