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전자의 임원과 최대주주의 친인척이 자사주 매입 및 소각에 관한 호재성 검토공시가 나온 시기에 보유주식을 처분,논란이 되고 있다.

1일 금융감독원과 코스닥증권시장(주)에 따르면 삼지전자 부사장을 포함한 임원 및 최대주주의 친인척 등 5명은 회사측이 소각용 자사주 매입을 검토중이라고 공시한 지난 1월30일 이후부터 2월20일까지 20만4천5백49주(지분율 1.63%)를 처분했다.

매각 당시 주가는 4천∼5천원 수준이었다.

이후 지난달 28일 삼지전자는 소각용 자사주 매입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증권시장에서는 회사측이 특수관계인의 주식매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호재성 공시를 하고 매각 이후에 다시 ''포기 공시''를 냄으로써 결과적으로 일반투자자들을 우롱했다는 비난이 나오고 있다.

증권사 관계자는 "삼지전자는 작년 11월 열린 임시주총에서 이익소각 조항을 정관에 집어넣은 데다 지난 1월30일에는 소각용으로 신규 자사주 매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매수세를 자극했다.

이에 대해 삼지전자 관계자는 "자사주 신규매입 및 소각은 검토사항에 불과하기 때문에 문제될 것이 없다"고 주장하며 또 "앞으로 보유중인 자사주에 대해서는 소각여부를 언제든지 재검토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증권업협회 감리부 관계자는 "삼지전자가 자사주 매입 의도를 가장했는지를 조사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주용석·임상택 기자 hohob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