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식스 "싸이 대표님, 모든 곡에 정성 들여…많이 배워"
그룹 더뉴식스(TNX)가 소속사 대표 싸이(PSY)가 음악적으로 많은 신경을 써준다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더뉴식스(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3집 '보이후드(BOYHOOD)'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더뉴식스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서 처음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데뷔 때부터 주목받았다.

소속사 수장인 프로듀서 싸이(PSY)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킥 잇 포 나우(Kick It 4 Now)' 작사에 참여해 힘을 실었다.

은휘는 "대표님은 매번 우리 앨범의 모든 곡에 큰 정성을 쏟는다. 마지막 마스터링 음원까지 체크할 정도로 꼼꼼하게 정성 들여 제작에 참여해 준다"며 "이번 앨범은 우리보다 대표님이 잘 아는 시대의 콘셉트(Y2K)라서 그 당시에 썼던 따뜻한 느낌의 가사 등을 세부적으로 알려줬다"고 말했다.

특히 프로듀싱에도 참여하는 등 꾸준히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은휘는 "영광스럽게 3집까지 음악 작업에 참여하게 됐는데 항상 많이 배우고 있다. 대표님과 유명 프로듀서분들이 계속 실력을 높여주고 있는 걸 느낀다. 이렇게 참여할 수 있는 것만으로 영광이다"고 밝혔다.

더뉴식스의 미니 3집 '보이후드'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