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성일/사진=넷플릭스
배우 정성일/사진=넷플릭스
배우 정성일이 '더 글로리' 시청자들 일부에서 제기된 '무정자증'에 대해 해명했다.

정성일은 24일 서울시 종로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라운드 인터뷰에서 "촬영을 할 땐 생각조차 못했던 부분"이라며 "많은 것들이 깔린 드라마라 이런 생각, 저런 생각을 많이 해주시는 거 같다"면서 웃었다.

'더 글로리'는 학교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여성이 인생을 건 복수를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정재일이 연기한 하도영은 문동은(송혜교 분)은 물론 동은의 복수 상대들과 크게 부딪히지 않고, 오직 박연진(임지연 분)을 끌어내리기 위한 동은의 '수단'으로 활용됐음에도 불구하고 연진과 동은 등 다채로운 캐릭터들과 극대화된 케미스트리를 폭발시키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정성일은 동은과 어느 순간 흘러 들어온 감정을 과하게 드러내지 않고 짙은 눈빛과 표정만으로 불같은 케미를 발산하며 공기부터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을 뿐만 아니라, 연진과는 아내의 밑바닥까지 다 볼 정도로 끝까지 깊은 믿음과 사랑을 줬던 하도영의 캐릭터를 섬세하고 밀도 높은 연기력으로 그리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억제된 복수심으로 극의 중심을 삼았지만, 박연진의 불륜으로만 딸이 태어났다는 설정 때문에 일각에서는 하도영의 남성성을 의심하는 반응이 나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하지만 정성일은 오히려 예민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정성일은 "감독님과 처음 미팅했을 때 '예민하고, 날카롭고, 샤프한 느낌이 들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살을 빼기로 했고, 4kg 정도를 감량했다"며 "살을 빼고 갔을 때 '너무 많이 뺐다'고 하셔서 파트1보다 파트2에서 미세하게 살이 붙긴 했다"고 후일담을 전했다.

한편 지난 10일 공개된 '더 글로리'는 글로벌 인기 콘텐츠 순위 1위에 등극하는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