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사랑의 사랑꾼' 영상 캡처
/사진=TV조선 '사랑의 사랑꾼' 영상 캡처
개그맨 박수홍이 눈물의 결혼식을 공개했다.

20일 방송된 TV조선 '조성의 사랑꾼'(이하 '사랑꾼')에서는 스몰 웨딩이지만 시상식과도 같았던 박수홍의 결혼식 현장이 선보여졌다. 친형과도 같은 개그맨 김국진에게 아내 김다예를 소개하는 VCR도 공개됐다.

박수홍은 김국진을 보며 "내 인생에서 저렇게 좋아한 남자가 없어"라고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설렘 속에 박수홍과 아내 김다예의 결혼 당일이 다가왔다. 두 사람은 사이좋게 식전 메이크업을 받았고, 박수홍은 아내를 향해 '리액션 머신'처럼 계속 탄성을 질러 사랑꾼들이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박수홍은 "늘 불안했어. 근데, 오늘처럼 확신 있는 날이 없다"며 결혼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본식 시작 전, 박수홍의 초특급 인맥들이 결혼식에 참여했다. 32년 지기 김수용은 말없이 일찍 와 박경림과 함께 혼주석에서 사람들을 맞이했다. 가수 이수영, 개그맨 김국진도 혼주 역할을 함께했고, 국민 MC 유재석과 지석진도 이 모습에 감탄했다.

본식은 개그맨 손헌수의 눈물로 시작됐다. 개그맨의 결혼식답게 활기차고 장난스러운 분위기였지만, 두 사람의 사랑을 확인할 때만큼은 감동 속에서 넘치는 리액션이 폭발했다. 김국진은 주례사를 건네며 농담으로 분위기를 풀었고 "저는 박수홍 군과 방송국 동기인데, 제가 왜 주례석에 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가장 친하다고 생각했는데, 오늘부로 가장 친한 사람을 김다예 양에게 넘겨주고 저는 100번째로 친한 사람이 돼서 멀리서 두 사람의 앞날을 지켜보고자 합니다"고 축사를 보냈다.

또, 김다예의 부모님도 박수홍에게 깜짝 축사를 건넸다. 그들은 예쁜 '장인 누나'와 든든한 '장인 형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부부의 행복을 염원했다.

축가는 신랑 박수홍의 노래로 시작됐다. 또 박경림이 자신의 과거 히트곡 '착각의 늪'을 부르며 분위기가 고조됐다. 이어서 '조선의 사랑꾼' 제작진의 깜짝 선물로 '트바로티' 김호중이 박수홍 김다예 부부의 인생곡인 '고맙소'를 부르며 등장했다. 감동 속에 김호중의 열창이 끝난 뒤, 하객들과 함께하는 만세 삼창이 이어졌다. 이를 지켜보던 장성규는 "수홍이 형이 부모님께 잘해야 한다고 조언하셨는데..."라고 회상했고, 박수홍은 문득 울컥하며 오열하기 시작해 잠시 동안 자리를 떠났다.

장성규의 위로에 감정을 추스르고 돌아온 박수홍은 "내가 왜 그렇게 울었느냐 하면"이라며 힙겹게 말문을 열었다. 그는 "수많은 댓글 중에 폐부를 찌르는 말이 있었다. ‘제발 나오지 마라, 부모 형제 버린 놈이 이렇게 나와서 돈벌이 하냐’는 말에 상처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내가 제일 잘하는 건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다. 돈벌이를 안 할 수 없다. 행복하게 가족들을 지키며 살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일을 해야 한다"고 악플에 맞서는 굳은 결심을 밝혔다.

박수홍의 작지만 큰 초호화 결혼식에 신부 김다예는 "오빠가 저 면사포 씌워주겠다고 했었는데, 연말 시상식 축제처럼 해줬다. 너무나도 멋진 스몰 웨딩(?)이었다"고 감상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하객들은 조혜련이 약속했던 '아나까나'를 부르며 끝까지 활기차고 멋지게 결혼식을 끝마쳤다.

박수홍의 눈물의 결혼식이 공개된 '사랑꾼'은 전국 유료 시청자 기준 시청률 5.6%(닐슨코리아 집계)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종편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2549 타깃 시청률도 1.3%(수도권 기준)으로 뛰어오르며 승승장구했다.

한편 '사랑꾼'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