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남' 하정우 "황정민과의 작업 늘 꿈꿔…감사했던 작업"
배우 하정우가 넷플릭스 '수리남'을 통해 황정민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제작발표회가 7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서울강남에서 개최됐다. 현장에는 윤종빈 감독을 비롯해 배우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이 참석했다.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베를린', '군도:민란의 시대', '검사외전', '공작', '돈' 등을 연출한 윤종빈 감독과 함께 화려한 배우 라인업을 자랑하는 하반기 최대 기대작이다.

'수리남'을 통해 하정우와 황정민은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췄다.

하정우는 "대학을 졸업하고 처음 매니지먼트 회사를 들어갔을 때 처음 정민이 형을 만났다. 그때 참 많이 챙겨주셨다. 윤종빈 감독님과 2005년 겨울에 '용서받지 못한 자들' 첫 시사를 하는데 거기까지 와서 격려해 주고, 용기도 줬다. 그때부터 형과 작업하는 걸 꿈꿔왔다. 근데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릴 줄 몰랐다. 작업하는 내내 감사한 마음으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수리남' 하정우 "황정민과의 작업 늘 꿈꿔…감사했던 작업"
이를 들은 황정민은 "뭘 꿈까지 꾸냐"며 머쓱해 하다가 이내 "정우랑 같이 작업하고 싶었다. 볼 때마다 우린 언제 하냐고 했는데 결국엔 윤 감독님 작품을 같이 하게 됐다. 윤 감독님이 조합을 잘 해줘서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공교롭게 유연석, 박해수, 조우진과도 첫 작품이다. 어디선가 했을 것 같은데 아니다.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니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작업이었다"고 덧붙였다.

'수리남'은 오는 9일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