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와키 사쿠라 "르세라핌으로 세 번째 데뷔…부담감 있어"
미야와키 사쿠라가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으로 재데뷔하는 소감을 밝혔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은 2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피어리스(FEARLESS)'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방송인 신아영이 맡았다.

르세라핌은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방시혁이 수장으로 있는 하이브가 산하 레이블 쏘스뮤직과 합작해 처음으로 기획·제작한 걸그룹이다. 그룹 아이즈원 출신 미야와키 사쿠라를 시작으로 김채원과 '프로듀스 48' 출신 허윤진 등의 합류 소식이 잇따라 전해지며 팀 결성 단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사쿠라는 "이번이 세 번째 데뷔다. 그래서인지 부담이 되고, 잘 해야겠다는 생각도 든다. 조금 더 발전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데뷔 준비를 열심히 했다. 앞으로 르세라핌으로 보여드릴 무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야와키 사쿠라 "르세라핌으로 세 번째 데뷔…부담감 있어"
르세라핌의 리더가 된 김채원은 "공식적인 자리가 거의 1년 만인 것 같다. 그래서인지 지금 너무 떨리는데 그동안 열심히 트레이닝 받으며 데뷔 준비를 해왔다. 그 과정 속에서 새로운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다. 앞으로 르세라핌 활동을 통해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 밖에 카즈하 역시 "잘 부탁드린다. 15년 동안 발레를 하다가 K팝 무대 매력에 빠져 아이돌을 꿈꾸게 됐다. 이렇게 좋은 멤버들을 만나 데뷔 꿈을 이뤄 행복하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고, 김가람은 "처음으로 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라서 그런지 굉장히 떨린다. 좋은 멤버들과 데뷔하게 돼 행복하다. 앞으로 더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환한 미소가 인상적인 팀의 막내 홍은채는 "이번에 데뷔를 준비하면서 녹음이나 뮤직비디오 촬영 같은 걸 다 처음 해봤다. 솔직히 많이 어렵고 서툴렀는데 멤버들과 그 시간을 잘 이겨내고 지금 이 자리에 서서 뿌듯하다.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허윤진은 "배경이 다 다른 여섯 멤버가 한 자리에서 한 팀으로 데뷔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 운명처럼 느껴진다.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한 것들이 결실을 맺는 것 같아 뿌듯하고 보람차다. 앞으로 더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미야와키 사쿠라 "르세라핌으로 세 번째 데뷔…부담감 있어"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 '피어리스'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피어리스'에는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여섯 멤버의 이야기가 담겼다. 이들은 과거에 묶여 나 자신을 잃는 것이 가장 어리석은 일이며, 나와 내 욕망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타이틀곡 '피어리스'는 볼드한 베이스 리프와 그루브 있는 리듬이 조화를 이룬 펑크 기반의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프로듀서팀 13과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을 작업한 싱어송라이터 블러쉬(BLVSH), 미국 팝 아티스트 데스티니 로저스(Destiny Rogers) 등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