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물림 사고를 당한 강형욱/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개 물림 사고를 당한 강형욱/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개 물림 사고를 당해 걱정을 자아내는 가운데 '개는 훌륭하다' 녹화는 차질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4일 KBS 2TV '개는 훌륭하다' 측은 한경닷컴에 "강형욱 훈련사의 녹화 참여는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KBS 2TV '개는 훌륭하다'
/사진=KBS 2TV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은 앞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또 물렸네"라며 "그냥 간단히 놀다가 물렸다. 제 손이 공인 줄 알았다네요"라는 글과 함께 손에 붕대를 감은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은 응급실 앞에서 촬영됐다는 점에서 강형욱의 몸 상태를 걱정하는 반응들이 이어졌다.

강형욱은 "오랜만에 뼈하고 인사도 했다. 새해에는 보지 말자고 서로 덕담도 했다"며 "응급실에 갔는데 너무 아파서 소리를 조금 질렀다"고 진료 당시 상태를 설명했다.

이어 "의사선생님이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지네요'라고 해, 저는 매일 떨어진다고 했다"며 "약국에서 약 받느라 기다리는데 옆에 할머니가 '내가 물릴 줄 알았어, 뭣 좀 끼고 해'라고 했다"면서 주변의 반응도 전했다.

또 "물리고 난 후 혼자 속삭이는 말이 있는데 '절대 아이들이 물리면 안 돼'라고 습관처럼 말한다. 정말 아프기 때문"이라며 "그냥 아프네? (정도가) 아니라 손을 물렸는데 허리를 못 펴고 다리를 절고 입술이 저리다. 저는 손도 노동하는 사람 같이 험하고 거친데도 이렇게 다치는데, 아이들이 물리면, 우리 모두 조심하자"라고 개 물림 사고 방지를 강조했다.

강형욱은 개 물림에 대한 주의를 이전부터 강조해왔다. 자신이 출연 중인 '개는 훌륭하다'에서도 "언제든 물림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견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본인이 개 물림 사고를 당하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공격적인 성향의 고민견 통제에 나선 강형욱은 자신이 물린 후에도 "아이가 물리지 않았으니 괜찮다"며 "앞으로 키우는 방식부터 대하는 방식 모두 바꿔야 한다. 만약 대형견이었다면 사람이 크게 다쳤을 수도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