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 /사진=한경DB
가수 비 /사진=한경DB
그룹 싸이퍼(Ciipher)를 제작한 가수 비가 아내인 배우 김태희의 지원사격에 고마움을 표했다.

싸이퍼는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데뷔 미니앨범 '안꿀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가수 비가 맡았다.

싸이퍼는 케이타, 태그, 원, 현빈, 탄, 도환, 휘까지 총 7명의 멤버들로 구성된 보이그룹으로, 가수 비가 제작하는 아이돌이다. '암호를 가진 자들'이라는 뜻을 지닌 팀으로, 무대 밖에선 팬들에게 하염없이 친근하게 다가가지만 무대 위에선 암호를 가지고 강력한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데뷔 타이틀곡 '안꿀려'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자신을 어필하는 곡으로, 짝사랑하는 그녀와 함께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다른 남자들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다는 자신감을 표출했다. 풋풋한 신인 싸이퍼의 밝은 매력을 극대화한다.

뮤직비디오에는 비의 아내인 배우 김태희가 출연한다. 김태희는 '안꿀려' 뮤직비디오 초반부와 말미에 짧게 등장한다. 이에 대해 원은 "김태희 선배님께서 뮤직비디오에 특별출연을 해줘서 영광스럽고 결과물이 더 잘 나오지 않았나 싶다"며 기뻐했다.
그룹 싸이퍼 /사진=레인컴퍼니 제공
그룹 싸이퍼 /사진=레인컴퍼니 제공
이를 들은 비는 '(김태희) 선배님이 꼭 등장해야하는 장면이었나?'라고 물었고, 태그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자신을 어필하는 곡인만큼, 아름다운 여인이 나오면 좋겠다 생각했다. 딱 떠오르는 분이 김태희 배우님이었다"고 답했다.

비는 "'안꿀려'는 한 여자에 대해 어필하고 그 옆에 누가 있든 우리도 그에 비해 안 꿀린다는 의미의 곡이다. 멤버들이 멋진 여배우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부탁하더라. 내 옆에 멋진 여배우는 딱 한명이지 않느냐. 그래서 곡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싸이퍼 멤버들을 보여주면서 계속 어필했다. 본인이 직접 간단하게 카메오 식으로 해준다고 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