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아이튠즈 36개국 앨범차트 1위 등극
에이티즈 1위 /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 1위 /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1일 에이티즈가 미니 6집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로 컴백한 이후 눈에 띄는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이미 정식 발매가 되기 전부터 앨범 선주문량 35만 장을 넘기며 기대감을 모은 에이티즈는 1일 오후 6시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건 물론 멜론,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미국, 영국,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등 36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제로 : 피버 파트 2’의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는 브라질, 페루, 러시아, 필리핀 등 20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 송(iTunes Top Songs) 1위와 더불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 송(Worldwide iTunes Top Songs)에도 1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음원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에이티즈의 ‘불놀이야’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상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와 ‘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 각각 1위를 달성하며 2021년 유망주로 손꼽히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