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낫서른' /사진=카카오TV
'아직 낫서른' /사진=카카오TV
'아직 낫서른'의 연출을 맡은 오기환 감독이 정인선부터 차민지까지 출연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아직 낫서른'은 웹툰 '85년생'이 원작으로 적당히 교묘하고 적당히 똑똑해졌지만, 여전히 흔들리고 방황하는 서른 살 세 여자의 일과 사랑을 그린 공감 로맨스물이다.

23일 열린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오기환 감독은 "너무 다른 이야기를 하면 불협화음이 생길 수 있어 원작의 곁가지만 정리했다"면서 "배우들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아직 낫서른' /사진=카카오M
'아직 낫서른' /사진=카카오M
오 감독은 영화 '선물', '작업의 정석', '패션왕' 등의 연출을 맡은 바 있다.

드라마 연출에 대해 오 감독은 "경계가 무너지는 시대"라며 "20분 15회를 300분 짜리 영화라고 생각했다"고 귀띔했다.

'아직 낫서른'의 관전포인트로 오 감독은 "정답을 마련하지 않은 드라마"라고 강조했다. 이에 정인선은 "29금 로맨스가 있을 수 있다"고 기대감을 자아냈다.

군 제대 후 복귀한 강민혁은 "같은 나이대의 연기를 할 수 있어 강민혁이라는 사람의 고민도 녹여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희연은 "작품을 찍을 때 서른이 아니었는데, 서른이 되는 날 기분이 매우 구렸던 기억이 난다"면서 "작품에 깊이 빠져들었다"고 말했다.
'아직 낫서른' /사진=카카오M
'아직 낫서른' /사진=카카오M
'아직 낫서른'은 잘 나가는 웹툰 작가 ‘서지원(정인선 분)’, 일찍 성공한 아나운서 ‘이란주(안희연 분)’, 카페 겸 펍을 운영하는 ‘홍아영(차민지 분)’ 등 직업도 성격도 개성도 각기 다른 세 여자의 일과 사랑에 대한 고민이 보는 이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전망이다. 23일부터 매주 화, 토요일 오후 5시 공개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