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나인 /사진=마루기획 제공
고스트나인 /사진=마루기획 제공
신인 보이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이 스케줄 플랜 이미지를 공개했다.

고스트나인은 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데뷔 프로모션 일정을 담은 데뷔 스케줄 플랜을 공개하며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광활하고 고요한 우주 한복판에 놓인 물음표로 새겨진 문을 열면 펼쳐질 신비로운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고스트나인의 데뷔 스케줄 플랜에 따르면 9일 개인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시네마틱 워크 : 도어, 트랙리스트 포스터, 비주얼 필름, 뮤직비디오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고스트나인은 14일 영화적 작품을 뜻하는 '시네마틱 워크 : 도어(CINEMATIC WORK : DOOR)' 스페셜 콘텐츠 공개를 앞두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고스트나인의 데뷔 앨범 'PRE EPISODE 1 : DOOR'는 가요계 문을 열고 첫걸음을 시작하는 이들의 첫 미니앨범으로, 본격적인 세계관을 전개하기 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사실과 반전의 복선을 숨겨놓은 프리 에피소드를 담았다.

앞서 고스트나인은 지구의 속이 비어 있고, 양극인 북극과 남극 사이에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존재한다는 '지구공동설'의 방대한 세계관을 예고했다. 여기에 고스트나인과 함께 전 세계를 모험하는 소울메이이트이자 동반자인 고스트 캐릭터 '글리즈(GLEEZ)'를 론칭하는 등 데뷔 전부터 이례적인 행보로 연일 화제다.

마루기획이 선보이는 보이그룹 고스트나인은 평균연령 18세로 황동준, 이우진, 이신, 최준성, 이진우, 이강성, 손준형, 프린스, 이태승 등 9명으로 구성됐으며, Mnet '프로듀스X101' 출연 후 '틴틴'으로 프리 유닛 데뷔를 했던 이우진, 이진우, 이태승이 포함됐다.

고스트나인의 데뷔 앨범 'PRE EPISODE 1 : DOOR'은 23일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