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닮은꼴' 고교생 악플러에 경고 /사진=KBS조이 방송화면 캡처
'박보검 닮은꼴' 고교생 악플러에 경고 /사진=KBS조이 방송화면 캡처
'박보검 닮은꼴'로 방송에 나왔던 고등학생이 악플 고충을 토로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조이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온라인 상에서 '박보검 닮은꼴'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고등학생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 출연자는 "박보검 때문에 억울하다"라는 고민을 털어놨다. 그는 "SNS에서 박보검을 닮았다고 하는데 그와 나는 천지차이다. 그런데 박보검이 화제가 될 때마다 닮은꼴이라면서 많은 분들이 내 SNS를 찾아온다"면서 "사실 그렇게 닮지 않았다. 내가 사진을 좀 잘 찍는 것 뿐"이라고 말했다.

이후 그가 공개한 셀카 사진은 박보검과 매우 닮아 있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이수근은 "완전 똑같이 만들어놨네"라고 지적했고, 출연자는 "치아가 튀어나와서 치아를 보이면서 사진을 찍지 못 한다. 컴플렉스가 있다"고 하소연했다.

이어 "관심을 받으면 좋지만 못생겼다고 하니까"라면서 "내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박보검과 비교하면 그런가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1년 전에는 길을 가고 있는데 모르는 사람이 뒷통수를 쳤다. 관심 받는 건 좋지만 안 좋은 관심을 받는다"고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

이에 서장훈은 "사진을 안 올리면 된다. 어떻게 좋은 관심만 받냐"고 조언했다. 그러자 출연자는 "내가 닮았다고 올린 적은 한 번도 없었다"고 반박했다. 이를 들은 서장훈은 "고3이니 공부에 조금 더 신경 쓰라"고 했고, 이수근도 "본인만 너무 심각한 거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원하는 목표를 이뤄내라"고 말했다.

방송 후 출연자는 SNS를 통해 "비꼬지 말라. 전날 컨디션이 안 좋아서 얼굴도 붓고 난리도 아니었다. 악플 전부 고소한다"라는 글을 올리며 악플러들을 향해 경고를 날렸다.
'박보검 닮은꼴' 고교생 악플 고충 토로 /사진=SNS
'박보검 닮은꼴' 고교생 악플 고충 토로 /사진=SNS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