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소속사 '트롯 전국 체전' 제작…"지역 경제 활성화 바람 담았다"

송가인 소속사가 KBS '트롯 전국 체전' 제작에 나선다.

송가인 소속사인 포켓돌스튜디오는 '전국 노래 자랑', '불후의 명공 등 차별화된 음악방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KBS와 손을 잡고 '트롯 전국 체전'을 선보이게 된다.

포켓볼 스튜디오는 송가인과 '미스트롯' 참여 아티스트를 서포트하며 '미스트롯 전국 콘서트' 70회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기도 했다.

대국민 트롯 유망주 프로젝트 오디션을 표방하는 ‘트롯 전국 체전’은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달리 각 지역에 숨어있는 진주 같은 신인을 발굴해 최고의 가수와 작곡가들이 선의의 경쟁 속에서 새로운 트로트 신인 가수를 탄생시킨다는 신선한 구성이 눈길을 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가수와 스태프들이 직접 트레이닝 시킨 참가자들을 통해 자존을 건 대결 구도를 펼치며 전 국민을 트로트 장르로 대 통합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국 트롯 체전’은 전국 각 지역 참가자들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트롯 스타로 떠오를 때까지의 과정을 담아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제작의도를 드러냈다.

한편 ‘트롯 전국 체전’ 제작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대한민국 트롯 열풍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사할 것을 예고했고 어느 지역에서 어떠한 트롯 스타가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