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 사진 = 틱톡 제공
방탄소년단 / 사진 = 틱톡 제공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컴백 앨범 MAP OF THE SOUL:7 타이틀 곡 'ON'의 챌린지 영상이 조회 수 1억 뷰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25일 "방탄소년단의 '온 챌린지'(ONchallenge)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 수 1억건을 훌쩍 넘겼다"라고 설명했다.

틱톡은 "'ON'이 지난 21일 일부 선 공개된 지 약 60시간 만에 '온챌린지' 영상 조회 수가 1억건을 넘겼다"고 덧붙이며 "24일 기준 틱톡에 올라온 '온챌린지' 영상은 약 6만 1천 건이며 25일 11시께 관련 영상은 1억5천700만뷰를 돌파했다"라고 밝혔다. '온챌린지'는 'ON'의 음원을 활용해 완성된 짧은 영상을 말한다.

이미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이 지난 2019년 9월 자신의 솔로 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를 활용한 'CNSchallenge'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방탄소년단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틱톡의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챌린지를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