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다라박 눈물 / 사진 = '비디오스타' 방송 캡처
산다라박 눈물 / 사진 = '비디오스타' 방송 캡처
'비디오스타'에 출연한 가수 산다라박(본명 박산다라·사진)이 투애니원(2NE1) 활동 당시 심경을 고백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4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서는 산다라박이 투애니원 해체 당시를 회상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산다라박은 "모든 일이 다 힘들었겠지만, 해체 후 홀로서기를 할 때 '넌 이제 어떻게 할 거냐'라는 소리를 들을 때 제일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활동할 때는 ‘이 팀에서 나는 필요가 없구나’ 생각했다. 멤버들이 너무나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친구들이라 내가 노래를 하면 팀에 피해가 갈 것 같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팀 활동을) 즐기지 못했다"고 털어놓으며 눈물을 쏟았다.

산다라박은 "해체를 하고 나서 앞으로 뭘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2~3년간 아주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했다. 자신감도 떨어졌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는 "2년 정도 아주 어둡게 살았다. 하지만 어느 순간 좋았다. 지금 제 옆에 남은 친구들이 진짜 내 사람이란 걸 알았다. 그래서 요즘은 행복하다"고 밝혔다.

한편 산다라박은 2009년 투애니원 싱글 앨범 '롤리팝(Lollipop)'으로 데비한 이래 다양한 히트곡으로 국내외에서 활동하며 사랑받았다. 투애니원은 2016년 11월 25일 공식 해체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