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눈부신 활약으로 대세 입지를 공고히 한 그룹 세븐틴이 2020년도 ‘세븐틴의 해’로 만들 예정이다.

지난 2019년은 세븐틴의 신기록 향연이 펼쳐졌다. 지난해 1월 여섯 번째 미니앨범‘YOU MADE MY DAWN(유 메이드 마이던)’을 발매한 세븐틴은 타이틀곡 ‘Home’으로 음악방송 10관왕을 달성, 연초부터 대중들에 따뜻한 감성을 전하며 한해의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지난해 4월 일본 투어 ‘SEVENTEEN 2019 JAPAN TOUR ‘HARU’’를 진행한 세븐틴은 5개 도시 16회 콘서트∙팬미팅에서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 총 20만 명의 팬들을 열광케 하는 등‘K-POP 대세돌’로 자리매김했으며, 익월 일본 첫 싱글 ‘Happy Ending(해피엔딩)’을 발매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세븐틴의 2019년 여름은 누 구보 다 강렬했다. 그해 8월 디지털 싱글‘HIT(힛)’을 통해 역대급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극찬받았고, 약 2년 만에 월드투어 ‘ODE TO YOU’를 개최, 명실상부 ‘무대 장인’ 수식어와 걸맞은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여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무엇보다 지난해 9월 발매한 정규 3집‘An Ode(언오드)’를 통해 초동 70만 장을 기록, 2019년 하반기 초동 판매량 1위를 차지해 세븐틴의 굳건한 파워를 실감케 했고 타이틀곡 ‘독:Fear’으로 한 층 확장된 음악성을 선보이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과시했다.

세븐틴의 끝을 모르는 비상은 이들의 성장 과정에서 가장 놀라운 대목이다. 세븐틴은 작년 12월 개최된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2019’(‘AAA 2019’)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앨범상을 거머쥐며 데뷔 5년 차에 첫 대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 다시 한번 국내외로 열렬히 사랑받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이밖에도 예능, 뮤지컬, OST, 음악방송 MC 등 멤버 개개인의 활약까지 더해져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려나간 세븐틴은 지난해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기며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2020년에도 다방면에서 열 일 행보를 이어갈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세븐틴은 오는 10일 ‘SEVENTEEN WORLD TOUR ‘ODE TO YOU’’의 NEW JERSEY(뉴왁) 공연을 앞두고 있으며, 시카고, 댈러스, 휴스턴, 멕시코시티, 로스앤젤레스, 새너제이, 시애틀 등 북미 8개 도시에 이어 첫 유럽투어까지 확정 지어 막강한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세븐틴은 오는 5월 일본 돔 투어를 개최하고 열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돔 투어 개최는 세븐틴이 일본 정식 데뷔 약 2년 만에 여는 단독 콘서트라 더욱 특별한의 미를 더 해 이들의 거침없는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렇듯 차근차근 자신들만의 길을 개척해 가고 있는 세븐틴은 나날이 성장하며 대한민국 가요계의 역사를 새로이 쓰고 있다. 이에 2020년도‘세븐틴의 해’가 될 것을 기대케 하며 앞으로 세븐틴이 보여줄 다양한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세븐틴은 월드투어 ‘ODE TO YOU’ 북미 공연을 앞두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