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미방영분 모은 '동백꽃이 피었습니다' 방영
염혜란 임신으로 해피엔딩
'동백꽃' 미방영분 / 사진 = '동백꽃이 피었습니다' 방송 캡처

'동백꽃' 미방영분 / 사진 = '동백꽃이 피었습니다' 방송 캡처

종영한 '동백꽃 필 무렵'의 미방영분 모음 '동백꽃이 피었습니다'에서는 염혜란의 임신을 암시하는 장면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28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동백꽃이 피었습니다'에서는 하이라이트 영상과 미방영분이 함께 전파를 탔다.

먼저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향미(손담비)의 모습부터 그려졌다. 그는 동생이 있는 코펜하겐으로 갈 돈을 모으기 위해 노규태(오정세), 강종렬(김지석)을 상대로 협박을 했다. 향미는 자신을 믿어준 동백(공효진)의 돈까지 손을 댄 후 다시 까멜리아로 돌아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특히 '힘내요, 동네 영웅들'에서는 일명, 옹벤져스로 불렸던 박찬숙(김선영), 오지현(백현주) 등이 동백을 지키려고 맹활약한 내용이 그려졌다. 옹벤져스는 동백을 그렇게 미워할 때는 언제고 동백이 살인마 까불이 때문에 위기에 처하자 모두 합심을 해 동백을 철저히 구했다.

'10년만큼 달달해'에서는 홍자영(염혜란)과 노규태의 사랑과 이혼 위기까지가 그려졌다. '사람이 사람에게 기적이 되기까지'에서는 주인공 동백과 황용식의 로맨스의 과정이 낱낱이 공개됐다.

특히 이날 방송 말미에는 홍자영의 임신이 미방영분으로 깜짝 공개됐다. 홍자영은 옹산에서 떡 먹방을 선보이다 옹벤져스에게 임신 사실을 걸리고 말았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