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전혜진/사진=최혁 기자
'백두산' 전혜진/사진=최혁 기자
'백두산' 전혜진이 마동석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배우 전혜진은 19일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진행된 영화 '백두산' 제작보고회에서 "마동석이란 배우와 함께 하면서 캐릭터의 길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두산'은 남과 북을 모두 집어삼킬 백두산 폭발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재난 액션 블록버스터다. 한국형 블록버스터의 신세계를 열며 시리즈 연속 1000만 관객을 동원했던 '신과 함께' 시리즈를 제작한 덱스터스튜디오의 신작으로 관심을 모았다.

여기에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배수지, 전혜진 등 대세 배우들이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전혜진은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기 위한 작전을 제안하는 전유경 역을 맡아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전혜진은 "극중 인물들과 달리 자신의 소신을 확고하게 표현해야 하는 캐릭터였다"며 "대본에 다 나와있던 부분이었지지만, 마동석이라는 배우와 함께 하면서 유연함을 찾아갈 수 있었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마동석은 백두산 화산 폭발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 강봉래 역을 맡았다. '범죄도시'를 시작으로 '신과함께-인과 연', '악인전', '나쁜녀석들:더 무비' 등 흥행 대세로 떠오른 마동석이 전작에서 보여온 강렬한 남성적 캐릭터와는 180도 다른 지적인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마동석은 할리우드 영화 '이터널스' 촬영으로 이날 행사엔 참석하지 못했다.

한편 '백두산'은 오는 12월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