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오는 30일 데뷔 8년 만에 첫 정규앨범 발매
지코가 바라본 청춘의 자화상 '띵킹 파트 원'
재키와이·염따·식케이 피처링 참여
지코 첫 정규앨범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지코 첫 정규앨범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지코(ZICO)가 처음으로 내는 정규앨범에 청춘의 자화상을 담는다.

지코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하는 데뷔 8년 만의 첫 정규앨범 '띵킹 파트 원(THINKING Part.1)'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천둥벌거숭이'와 '사람'을 비롯해 '걘 아니야', '극', '원-맨 쇼(One-man show)'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천둥벌거숭이'에는 개성 있는 스타일과 음악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재키와이(Jvcki Wai)와 최근 힙합씬에서 핫한 래퍼로 급부상한 염따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수록곡 '원-맨 쇼'에는 대세 래퍼 식케이(Sik-K)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벽한 음악적 시너지를 예고했다. 이 곡은 지난 8월 '팬시차일드' 크루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지코는 최근 컴백을 확정한 이후 조이올팍페스티벌, 대학교 축제 등 다양한 무대에 올라 또 다른 타이틀곡 '사람'을 공개, 관객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지코의 첫 정규앨범 '띵킹 파트 원'은 자신의 생각으로 바라본 청춘의 자화상을 담아냈다. 그 동안 느끼고 경험한 것, 자신을 마주보는 솔직한 이야기를 엮어낸 하나의 책과 같은 앨범이라 할 수 있다.

지코는 첫 정규앨범인 만큼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 각본에도 적극 참여하며 스토리텔러로서도 활약했다는 후문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