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종(사진=KBS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김민종의 돌봄 매직이 또 한 번 감탄을 불러왔다.

오늘(31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이하 ‘아이나라’)에서는 아이의 뽀뽀를 불러온 김민종의 돌봄 비법이 공개된다.

지난주 김민종과 첫 대면에서부터 대성통곡을 하고 눈조차 마주치려 하지 않았던 아이는 하원 후에도 입을 꼭 다물고 말 한마디 하지 않았다.

하지만 모범 등하원 도우미 김민종은 다양한 시도로 아이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조금씩 변하는 모습을 보이던 아이는 자신의 최애 캐릭터만큼 김민종이 좋다고 하는가 하면, 김민종의 볼에 뽀뽀까지 해 김민종을 감동시켰다.

이 과정을 지켜보며 감탄을 연발하던 노규식은 “(김민종의) 실제가 어떤지 궁금하다”라 했고, 강경준은 “왜 결혼을 못 하셨지?”라고 의아해했다.

낯가림이 심한 아이의 마음을 열게 만든 김민종의 돌봄 매직에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김구라는 그날 퇴근 후 술 한잔을 한 김민종이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 했던 말의 이유를 영상을 보며 알게 되었다고 해 하원 후 김민종과 아이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민종과 수줍음 많은 아이의 하원 이후 이야기가 그려질 KBS 2TV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8회는 오늘 31일(토) 밤 10시 45분에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