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면 울리는' PD "좋알람 앱, 원작자 천계영 디자인"
'좋아하면 울리는' 이나정 PD가 원작자 천계영 작가와의 협공을 전했다.

이나정 PD는 20일 서울시 동대문구 한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제작발표회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내내 천계영 작가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좋아하면 울리는' 좋아하는 사람이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 어플이 개발되고, 알람을 통해서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세상에서 펼쳐지는 세 남녀의 투명도 100% 로맨스를 그린 이야기다. '언플러그드 보이', '오디션' 등으로 유명한 천계영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이나정 PD는 '좋아하면 울리는' 연출을 맡은 이유에 대해서도 "천계영 작가의 팬이었다"고 고백했다.

이나정 PD는 "작품을 만드는 내내 천계영 작가님과 자주 소통했다"며 "하나하나 세밀하게 얘기하지 않았지만 큰 틀에서 좋아하는 감정이 어떤건지, 좋알람이란 어플이 좋은지 나쁜지, 이런 얘기들을 나눴다"고 소개했다.

이나정 PD는 전작 KBS 2TV '눈길', '쌈, 마이웨이'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좋아하면 울리는'에서는 로맨스 어플이 보편화 된 후 마음을 숨길 수 없게 된 세상에서 달라진 개인과 사회의 모습을 그려낼 것으로 알려졌다.

이나정 PD는 특히 '좋아하면 울리는'의 연출과 관련해 극중 중요 소재인 '좋알람' 개발에 고민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천계영 작가가 '좋알람' 디자인을 해주셨다"고 말해 더욱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이나정 PD는 "좋알람 어플이 기계적이거나 가짜같지 않았으면 했다"며 "남녀 모두 로맨틱한 느낌이 들었으면 했고, 4년 전후 어플의 디자인과 소리도 다르다. 좋알람 울릴 때 소리도 기억에 남으면서도 설렐 수 있도록 사운드 디자이너와 고민했다"고 그동안의 작업 과정을 소개했다.

한편 '좋아하면 울리는'은 오는 22일 첫 공개된다.

김소연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