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요한' 지성, 병원 계단에서 구른 뒤 쓰러져 '일촉즉발 위기'
SBS 금토 ‘의사요한’(극본 김지운, 연출 조수원, 김영환)에서 지성이 병원계단에서 구르며 쓰러져 긴장감을 높인다.

‘의사요한’ 16일 9회 방송분 예고편에 따르면 채은정(신동미 분)이 곱슬머리 기자를 향해 “당분간 차요한(지성 분), 강시영(이세영 분) 같이 주시할게요”라는 말을 하고, 그 시각 요한은 같이 엘리베이터에 탄 시영으로 부터 “왜 아무 말도 않으세요? 어제 일에 대해서”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전 장관(윤주상 분)은 한명오(김영훈 분)를 향해 “이제 때가 왔는가?”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지고 민태경(김혜은 분)은 요한을 향해 식물인간 상태로 누워있는 강이사장(전노민 분)에 대한 논의를 하겠다고 선언하는 모습으로 이어진다.

한편, 병원 로비를 걸어가던 요한은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낀다. 이후 계단을 걸어 내려가던 그는 갑자기 난간을 붙잡더니 이내 흔들렸고, 곱슬머리 기자가 보는 앞에서 쓰러지면서 본방송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흥행보증수표 조수원감독과 김지운 작가가 손잡으면서 하반기 안방극장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9회는 16일 밤 10시에 공개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