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델루나' 아이유 /사진=변성현 기자
'호텔 델루나' 아이유 /사진=변성현 기자
'호텔 델루나' 오충환 감독이 가수 겸 배우 이지은(아이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8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드라마에서 이지은은 아름답지만 괴팍한 호텔 사장 장만월 역을 맡아 엘리트 호텔리어 구찬성 역의 여진구와 연기 호흡을 맞춘다. 지난해 tvN '나의 아저씨'를 통해 배우 입지를 굳힌 뒤 색다른 드라마인 '호텔 델루나'를 통해 호로맨스에 도전하게 됐다.
'호텔 델루나' 여진구 아이유 /사진=변성현 기자
'호텔 델루나' 여진구 아이유 /사진=변성현 기자
오충환 감독은 이날 "이지은이 진짜 예쁘게 나온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그는 "실물도 예쁘지만 드라마 속에선 진짜 탑을 찍었다"라며 "재밌고 즐겁고, 보면 신나기도 하고 아련하기도 한 드라마다.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지은은 "만월이는 매신마다 착장이 바뀌었음 좋겠다고 감독, 작가님께서 언급하셨다. 그래서 스타일링에 힘줬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사실 패션에 앞서나가는 사람이 아니지 않나'라면서 "패션에 대해 스스로 공부도 하면서 제 나름대로는 정말 노력을 많이 해서 보는 즐거움이 많을 수 있게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호텔 델루나' 감독 "이지은 미모 탑 찍어…역대급 비주얼" [포토+]
이지은은 전작 '나의 아저씨'를 언급하며 "전작이 인생작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야겠다는 걱정이 있었다. 그때 행운처럼 만난 작품이 '호텔 델루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호텔 델루나' 만월은 지안이와는 180도 달라 매료가 됐다. 아직까지 '나의 아저씨'를 인생 캐릭터로 꼽아주시는 분들도 계신다. 그 분들에겐 이질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걱정하고 두려워하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아질 것 같았다. 그래서 추진력을 얻어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강조했다.
'호텔 델루나' 감독 "이지은 미모 탑 찍어…역대급 비주얼" [포토+]
'호텔 델루나'는 지난 2013년 홍작가들이 집필한 ‘주군의 태양’의 초기 기획안으로 '닥터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오충환 감독의 연출을 통해 세상에 선보이게 됐다.

드라마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호로맨스다. 특별하고 유일한 공간에 찾아온 귀신 손님들과 그 사연들이 그려질 전망이다. 오는 13일 토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호텔 델루나' 감독 "이지은 미모 탑 찍어…역대급 비주얼" [포토+]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