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X101'  /사진=변성현 기자
'프로듀스X101' /사진=변성현 기자
'프로듀스X101' 경쟁에 놓여 있는 연습생들을 위해 제작진이 멘탈 관리에 신경 쓰겠다고 약속했다.

3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컨벤션센터에서 Mnet '프로듀스X101'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안준영 PD는 매 시즌 불거진 참가자 인성 논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연습생 친구들을 세 번 만나 미팅을 했다"면서 "과거에 잘못된 점이 있다면 솔직히 얘기해 달라고 묻는다. 또 회사를 통해 확인하는 과정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습생 개인 SNS 사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연습생과 기획사의 말을 믿어야 할 수밖에 없다"라며 "노이즈가 안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프로듀스X101'  /사진=변성현 기자
'프로듀스X101' /사진=변성현 기자
'프로듀스' 시리즈도 경쟁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연습생들은 정신적으로 고통을 호소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김용범 Mnet 전략콘텐츠사업부장은 "민감한 문제"라며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장은 "연습생 멘탈 관리를 위해 여러 클래스를 마련했다. 트레이너 군단과 이동욱 국민 프로듀서 대표도 뒷조사 해 보니까 인성에 관련되어 정평이 나있는 분들이다. 프로그램 끝나면 굿바이인데 여전히 연습생들에게 친형, 친누나처럼 함께해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연예계 사건, 사고들이 우리 친구들 통해 나오지 않도록 좋은 문화 만들어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듀스X101'은 '아이오아이', '워너원', '아이즈원'을 이을 글로벌 아이돌 프로젝트다. 101명의 소년 연습생들을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시킬 트레이너 군단으로는 보컬에 이석훈, 신유미, 랩 치타, 댄스 배윤정, 권재승, 최영준이 합류했다. 제 4대 국민 프로듀서 대표로는 배우 이동욱이 이름을 올렸다. 오는 5월 3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