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쉬즈 파인' /사진=스튜디오블루 제공
헤이즈 '쉬즈 파인' /사진=스튜디오블루 제공
가수 헤이즈(Heize)가 데뷔 첫 정규앨범으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헤이즈는 19일 저녁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쉬즈 파인(She's Fine)'을 발매한다.

'쉬즈 파인'은 지난 2014년 첫 번째 싱글 '조금만 더 방황하고'로 가요계 첫 발을 내딛은 헤이즈가 데뷔 5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헤이즈는 가상의 여자 배우를 이번 앨범의 화자로 설정해 그녀의 사랑, 이별, 삶, 생각 등 다양한 이야기에 헤이즈의 실제 이야기를 더해 총 11개 트랙을 완성했다.

앨범과 동명의 첫 번째 타이틀곡 '쉬즈 파인'은 괜찮지 않길 바라며 괜찮냐고 묻는 사람들에게 "정말 괜찮다"고 대답하는 노래로, 헤이즈 특유의 리드미컬한 보컬 및 곡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이다.

'쉬즈 파인'과 함께 이번 앨범의 투톱을 이루고 있는 두 번째 타이틀곡 '그러니까(feat. Colde)'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다음 날 아침의 이야기를 다룬 노래로, 차분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이 밖에도 별다른 이유와 조건 없이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곡 '이유', 비공개 연애와 이별을 겪는 이들의 현실을 말한 노래 '디스패치(Dispatch, feat. Simon Dominic)', 사람들의 눈과 목소리를 피해 숨고 싶은 감정을 노래한 '숨고 싶어요(with. 선우정아)', 연인과 이별 후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마음을 그린 '버디(Buddy, feat. DAVII)'가 앨범 전반부를 구성했다.

이어 나 자신에 대한 억지스런 위로를 담은 '문득 그런 생각이 들어(feat. nafla)', 다음 생엔 나무로 태어나 일생동안 같은 자리에서 너만을 기다리고 싶다는 마음을 노래한 '너의 나무(feat. 주영)', 실제 헤이즈가 낙서한 종이를 보며 그 한장에 담겨 있는 장면을 그대로 묘사한 '낙 서(knock sir)'가 담겼다.

여기에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언젠가의 작별인사를 노래한 'E.T', 지금은 비어 있지만 언젠가 헤이즈의 목소리로 채우게 될 '숨겨둔 편지(empty ver.)'까지 다채롭고 풍성한 총 11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헤이즈는 이번 앨범에 대해 "제가 어느 날 한 여배우의 SNS를 보게 됐는데 뭔가 화려하고 특별할 것만 같았던 그분도 똑같이 사랑하고 이별하고 소소한 것에도 행복해하는 평범한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앨범이 헤이즈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TV속 그 사람의 이야기로 상상하거나 생각하면서 들으면 더욱 재밌을 것"이라고 감상 포인트를 설명했다.

헤이즈는 19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쉬즈 파인'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무대 및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