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사진=있지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있지/사진=있지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ITZY(이하 있지)가 데뷔 전부터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기록을 갈아치우며 대형 신인 탄생을 예고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1일 0시 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있지의 '달라달라'는 공개 12시간 만에 500만뷰를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는 K팝 데뷔 그룹 중 24시간 이내 최다 조회수다.

있지는 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가 트와이스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데뷔곡 '달라달라'는 달라달라'는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모은 'Fusion Groove(퓨전 그루브)' 사운드와 "외모만 보고 내가 날라리 같대요 So what? 신경 안 써 I'm sorry I don't care.", "난 지금 내가 좋아 나는 나야" 등 당당한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경쾌하면서도 패기 넘치는 분위기로 귀를 사로 잡는다.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속 있지 멤버들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있지 멤버들은 레오파드 패턴의 의상, 스팽글 드레스, 스포티룩 등 화려한 스타일링을 소화하고 '드림팀'다운 완벽한 비주얼을 뽐냈다. 댄스 브레이크 부분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걸크러쉬 매력을 뿜어냈다.

있지는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의미를 지닌다. 정식 데뷔 전부터 그룹명과 멤버 구성 발표만으로도 국내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고, 일본 포털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또 미국 매체 빌보드는 "JYP가 새 걸그룹 있지를 발표했다"며 멤버들을 소개했고, 있지는 전 세계 SNS 채널 트위터 월드 트렌드 1위도 차지했다.

한편 있지는 12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달라달라'와 데뷔 디지털 싱글 앨범 'IT'z Different'의 수록곡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하고 정식 데뷔한다. 있지가 데뷔와 함께 써내려갈 기록들에 가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