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 정일우 /사진=변성현 기자
'해치' 정일우 /사진=변성현 기자
배우 정일우가 사극 '해치'로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소감을 밝혔다.

11일 서울 양천구 SBS에서 열린 새 월화드라마 '해치' 제작발표회에서 정일우는 "군 복무 이후에 고민이 많았다. '해치'에 출연하게 되어 PD에 감사하다. 제 모든 것을 쏟아 부어서 사활을 걸어서 연기 중"이라고 밝혔다.

캐릭터 이금에 대해 "젊은 영조라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 고민을 매일 하고 있다. PD와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캐릭터를 만들고 있다. 대중에 많이 알려진 영조 캐릭터가 아니라 젊은 영조의 모습을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 욕심이 많이 났다"고 포부를 전했다.


SBS 새 월화드라마 '해치'에서 정일우는 젊은 영조의 모습을 그린다. 극 중에선 세상을 향한 원망을 자기 자신을 희롱하는데 사용하는 아웃사이더 왕세자 ‘연잉군 이금’ 역이다. 이 작품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후 2년만에 복귀하는 정일우의 컴백작이기도 하다.

'해치'는 왕이 될 수 없는 문제적 왕자 연잉군 이금(정일우 분)이 사헌부 다모 여지(고아라 분), 열혈 고시생 박문수(권율 분)와 손잡고 왕이 되기 위해 노론의 수장 민진헌(이경영 분)에 맞서 대권을 쟁취하는 유쾌한 모험담을 그린 이야기다. ‘이산’에서 ‘마의’까지 내놓는 작품마다 대한민국 사극계를 뒤흔든 김이영 작가의 2019년 신작이다. 11일(오늘) 밤 10시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