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주의보' 윤은혜,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 /사진=MBN, 한경DB
'설렘주의보' 윤은혜,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 /사진=MBN, 한경DB
배우 윤은혜가 톱스타 역을 맡아 서현진과 연기 대결이 불가피해졌다.

윤은혜는 MBN '설렘주의보'에서 데뷔 후 '첫사랑의 아이콘' 타이틀을 꾸준히 지키고 있는 롱런 스타 윤유정 역을 맡는다.

이는 현재 JTBC에서 방영 중인 '뷰티 인사이드' 한세계 역을 떠올리게 한다. 서현진이 연기하는 한세계 또한 한국 연예계를 군림하는 톱스타이기 때문이다.

물론 '뷰티 인사이드'는 한 달에 한 번 한세계의 얼굴이 바뀌는 설정 탓에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몰입감을 높인다. 방송 이후 이를 연시하는 서현진의 연기는 호평 일색이다.

윤은혜의 복귀작 '설렘주의보'가 가진 관전포인트는 무엇일까.

31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설렘주의보' 제작발표회에서 윤은혜는 이같은 소재의 드라마를 의식하고 있는 눈치였다.

그는 "사전 제작 드라마라 작품을 고른지는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서 "최근 그런 소재를 다룬 드라마를 보고 솔직히 모니터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연기를 너무 잘 하시고 재밌었다. 비슷한 부분이 있기에 더 긴장했고 예민해지기는 했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하지만 '설렘주의보'에 대한 자신감도 내비쳤다. 윤은혜는 "윤유정이라는 캐릭터는 매니저인 한재경(한고은) 앞에선 더 밝고 털털해진다. 친구 성훈(주우재) 곁에선 누구보다 솔직한 모습이다가 대중 앞에선 천사 같은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상반된 모습들이 교차돼 보여지기 때문에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비슷한 소재여도 '설렘주의보'를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설렘주의보'는 사랑을 믿지 않는 스타닥터 차우현(천정명 분)과 알고 보면 연애 바보인 톱스타 윤유정(윤은혜 분)의 위장 로맨스를 그린다. 공통점이라고는 없는 두 사람이 각자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약 연애에 돌입하는 러브 스토리를 그린다. 31일 밤 11시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