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규 9집 앨범을 내고 컴백한 보아가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SM TWON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그맨 이수근의 진행으로 보아의 정규 9집 앨범 'WOMA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보아는 "음악을 들어주시는 팬들이 있는 게 내 힘의 원동력이다. 늘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고자 뒤에서 조용히 많은 시간을 노력한다. 그 시간과 활동이 계속 쌓이면서 팬들을 비롯한 리스너분들이 제게 점점 더 다양한 음악을 기대하시더라. 제가 그 기대를 부응하기 위해서 더 노력하게 되고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기회가 된다면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공연의 형태로 인사를 드리고 싶다는 생각도 한다. 가수라서 행복하다. 많이 기대를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보아의 정규 9집 'WOMAN'에는 PB R&B,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신스팝, R&B, 퓨처베이스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10곡이 수록돼 풍성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보아는 지난 1월 싱글 '내가 돌아(NEGA DOLA)', 2월 미니 앨범 'ONE SHOT, TWO SHOT'을 발표하고 세련된 힙합 스웨그부터 매혹적 카리스마 등 다채로운 음악적 변신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에는 정규 앨범을 통해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어서 올 한 해를 화려하게 수놓을 보아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이번 타이틀곡 'WOMAN'은 경쾌한 사운드에 보아의 시원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 팝 댄스 곡으로 보아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담았으며 독보적 걸크러시 매력이 돋보이는 압도적이고 강렬한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무대로 시선을 사로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아는 이번 앨범에서 '홧김에(Irreversible)', 'Little More'(리틀 모어), 'If'(이프), 'NO Limit'(노 리미트) 등 자작곡 4곡은 물론 작사를 맡은 타이틀곡 'WOMAN' 및 수록곡 'Encounter'(인카운터) 등 6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와 함께 보아의 한층 풍부한 음악적 감성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한편 보아는 오는 26일 KBS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