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수살인' 주지훈, 김윤석/사진=한경DB
'암수살인' 주지훈, 김윤석/사진=한경DB
'암수살인' 김윤석이 주지훈의 잘생김을 칭찬했다.

김윤석은 13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암수살인' 언론시사회에서 "주지훈은 머리를 잘라도 어쩜 그렇게 잘생겼는지"라며 "진짜 화가 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영화 '암수살인'은 15년 형을 받고 복역중인 살인범이 사건 발생 자체가 알려지지 않았던 추가 살인을 자백한 후, 이 자백을 토대로 진실을 파헤치는 한 형사의 이야기를 담았다.

김윤석은 살인범이 감옥 안에서 던져주는 단서를 믿고 피해자를 찾아 끈질기게 진실을 쫓는 형사 김형민으로 분했다. 모두가 외면한 사건을 끝까지 파헤치면서 신념을 보여주는 캐릭터다.

주지훈이 연기하는 살인범 강태오는 감옥 안에서 손바닥 위에 형사를 올려놓듯 자신이 저지른 살인을 자백하는 인물. 자백을 통해 감옥에서 수사 과정을 리드한다.

김윤석은 "심문실에서 강태오를 심문하는 촬영을 하는데, 모든 것을 알고 강태오가 김형민을 유린하는 장면을 찍을 때 정말 화가 났다"며 "형사를 얼마나 갖고 노는지가 나온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도 "가장 화가났던 건 주지훈이 너무 잘생겼다는 것"이라며 "머리를 잘라도 어쩜 그리 잘생겼냐"고 말하며 웃었다.

주지훈은 살인마 역할을 위해 5kg 증량하고 삭발을 감행했다.

주지훈은 "살인범이고, 육탄전까진 아니더라도 무시무시함이 표현됐으면 해서 살을 찌우게 됐다"며 "머리를 자르는 건 대본에도 나왔는데, 아예 삭발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감독님과 논의했고, 감독님도 '삭발을 생각했지만 강요하는 것 같아 짧은 머리 정도로 했다'는 말을 하셔서 서로 마음이 맞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암수살인'은 오는 10월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