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리턴즈', 5일만에 100만 돌파…'쥬라기월드2' 꺾고 주말 1위
영화 '탐정: 리턴즈'가 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을 꺾고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누적 스코어 1위를 차지했다.

18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탐정: 리턴즈'는 누적 관객수 103만182명을 돌파하며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오션스 8'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강력한 공세에도 불구하고 실 관람객들의 ‘재미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주말 누적 관객 수는 물론, 좌석판매율까지 1위를 기록해 주말 최강자로 올라선 것.

게다가 2편에 이어 3편도 보고 싶다는 관객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어, 새로운 한국영화 흥행 시리즈의 탄생까지 기대케 하고 있다.

'탐정: 리턴즈'는 개봉 5일째인 17일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러한 흥행 속도는 2015년 개봉한 전편 '탐정: 더 비기닝'을 뛰어넘은 성적이며 대표적인 한국 시리즈 영화 '타짜'와 같은 속도다.

또한 지난 달 개봉해 2018년 한국영화 중 최단 기간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고 올해 한국영화 최고 스코어를 기록 중인 '독전'과 같은 속도라 눈길을 끌고 있다.

개봉 1주차 주말 박스오피스를 장악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한 '탐정: 리턴즈'는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