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2' 이병재 "로맨틱팩토리 계약한 채 방송 출연…아쉽지 않다"
'고등래퍼2' 이병재가 소속사 로맨틱 팩토리와 계약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4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Mnet '고등래퍼' 시즌2 종영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우승자 김하온과 이로한(배연서), 이병재, 김태은 CP, 전지현 PD가 참석했다.

톱 3 중 가장 먼저 전속계약 소식을 밝힌 이병재는 로맨틱팩토리와 계약을 한 상태로 방송에 출연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병재는 "현 소속사 대표님이 제가 아무도 없을 때 손 내밀어 주신 분이다. 그러다가 방송이 잘 된거다. 사람들이 아쉽다고 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전혀 아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김하온과 소속사가 다르다고 해서 함께 음악을 못하지 않을 것 같다. 키프클랜도 음악하는 사람보다 친구로 모인거라 다른 방향으로 갈라진다고 해도 멀어지거나 음악을 같이 못하거나 하지 않을 것 같다. 잘 뭉쳐서 해 볼 생각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저는 빈첸이 될 것"이라며 "누구처럼 되고 싶다, 롤모델도 없다. 변하기 싫고 지금처럼만 음악을 하고 싶다. 저는 그냥 제가 되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2'는 타겟층이 좁고 심야 방송인 탓에 1% 전후 시청률에 머물렀지만 방송 후 공개된 무대 영상들은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우승자인 김하온은 지난 20일 스페셜 음원을 발매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