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2' 김하온 "생각없이 지원, 좋은 친구·음악 만들어 뿌듯"
'고등래퍼2' 김하온, 이병재, 이로한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24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Mnet '고등래퍼' 시즌2 종영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우승자 김하온과 이로한(배연서), 이병재, 김태은 CP, 전지현 PD가 참석했다.

프로그램에서 3위를 한 이병재는 "끝나서 후련하다. 제 음악이 더 이상 경쟁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다. 앞으로도 하고 싶은 음악을 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승을 차지한 김하온은 "생각없이 지원했다가 좋은 친구들을 만났다. 동시에 좋은 음악도 만들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로한은 "준우승이 실감이 안난다. 이게 뭐라고 저를 자꾸 찾아주시는지 모르겠는데 생각지도 못한 삶을 살고 있다. 일찍 떨어질 줄 알았는데 하다보니 준우승 하게 되어 기분은 참 좋다"라고 기쁨을 드러냈다.

이어 "앨범을 천천히 준비하려고 했는데 중압감이 생겨 적당히 빠르게 해서 앞으로도 자주 이름이 보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2'는 타겟층이 좁고 심야 방송인 탓에 1% 전후 시청률에 머물렀지만 방송 후 공개된 무대 영상들은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우승자인 김하온은 지난 20일 스페셜 음원을 발매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