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 "영화 '특별시민', 저를 성장시켜준 작품"(사진=최혁 한경닷컴 기자)
심은경 "영화 '특별시민', 저를 성장시켜준 작품"(사진=최혁 한경닷컴 기자)
"'특별시민'은 저와 다른 캐릭터를 맡아, 저를 성장시켜준 작품입니다."

심은경은 22일 서울 신사동 CGV 압구정에서 열린 '특별시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작품 촬영 소감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서울시장 3선에 도전하는 변종구(최민식 분)의 캠프에 들어가는 청년 광고 전문가 박경 역을 맡았다.

그는 박경에 대해 "정치에 대한 야망을 갖고 있는 당당한 캐릭터"라며 "여성 캐릭터로서는 많지 않은 독보적인 캐릭터여서 출연 선택을 하게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박경과 성격이 달라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했다고 전했다.

그는 "저의 실제 성격은 박경처럼 본인을 어떻게 어필하는지도 모르고 쑥스러움도 많이 타는 성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배들과 감독님이 많이 도와줬다"며 "이야기를 많이 들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특별시민'은 헌정 사상 최초의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변종구를 중심으로 한 선거 이야기다. 변종구는 차기 대선을 염두에 두고 3선 서울시장 당선을 위해 선거 공작 전문가인 심혁수(곽도원), 청년 광고 전문가 박경(심은경)을 영입한다.

변종구에 도전하는 상대 후보 양진주 역을 라미란이 맡았다. 양진주는 선거 전문가 임민선(류혜영 분), 아들 스티브(이기홍 분)와 함께 공세를 벌인다.

'특별시민'은 '모비딕', '여기가 끝이다'를 연출한 박인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최민식을 비롯해 곽도원, 심은경, 문소리, 라미란, 류혜영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달 26일 개봉 예정이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