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서 와인사고, 커피빈에서 픽업
컬리는 커피빈코리아와 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는 마켓컬리에서 위스키를 주문 후, 고객이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 방식이다.

위스키를 구매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교환권이 전송되며, 이후에 매장에 방문해 신분증과 교환증을 제시하면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주문 후 이틀 뒤부터 수령이 가능하며, 금요일과 일요일 사이 주문은 그 다음주 화요일부터 받을 수 있다.

위스키를 픽업할 수 있는 커피빈 매장은 서울 74개, 경기 11개 등 의제주류 판매가 가능한 커피빈 매장 85개 점이다.

주요 오피스권역인 광화문과 강남을 비롯해 홍대, 용산, 잠실, 목동 등 서울 지역을 포함해 판교, 분당, 일산, 안양, 수원 등 수도권도 서비스 지역에 포함된다.

컬리는 위스키 픽업이 가능한 커피빈 매장을 점차 늘릴 예정이다.

이번에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위스키는 약 80종이다. 앞으로 총 140여 종을 오픈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싱글몰트 위스키인 '글렌피딕 15년', '발베니 12년', '맥켈란 더블 캐스트 12년', '더 글렌그란트 18년', '아드벡 10년' 등이 있다.

리큐르와 럼, 꼬냑, 데킬라 등 다양한 주류도 함께 선보인다.

고문진 컬리 MD는 "고급스럽고 섬세한 취향의 소비자를 위해 와인에 이어 위스키도 컬리만의 큐레이션을 더해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