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3년간 순익 20% 주주환원…임사추 위원 3인 확정
SM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엠)은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시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및 주주환원 정책과 관련한 3개 의안을 결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이사회에서 결의된 3개 의안은 이사 4인 중 사내이사 3인의 찬성, 사외이사 기권으로 결의됐다. 에스엠은 이사회에서 1호 의안으로 임시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규정을 승인하고, 2호 의안으로 위원 3인을 임명하였다.

임시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는 3인으로 구성했는데 사내이사 위원으로 이성수 대표이사가, 외부위원 중 이사회 추천으로 조명현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외부위원 중 얼라인 측 추천위원으로 이남우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객원교수가 임명됐다.

에스엠 이사회는 임시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독립적이고 합리적인 성향의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함으로써 이사회 중심 경영의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에스엠 이사회는 앞으로 3년간 별도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한다는 주주환원 정책도 결의했다. 이번 주주환원 정책의 공시 및 이사회 의결을 통해 에스엠은 올 3월 주주총회에서부터 현금배당 또는 자사주 소각을 통해 주주들에게 회사의 이익을 환원할 계획이다.

에스엠은 지난 20일 얼라인파트너스와 발표한 주주가치 제고 및 거버넌스 개선을 위한 12개 합의사항 중 지속가능한 제작체계의 일환으로 멀티 프로듀싱 체제 도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다음 달 3일 낮 12시 SMTOWN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경영진의 계획을 공개 발표한다고 예고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