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자동차 모듈과 부품 제조를 전담하는 두 개의 생산 전문 통합계열사 사명을 확정했다. 새 계열사는 다음달 공식 출범한다.

현대모비스는 모듈 생산 통합계열사 사명을 모트라스로, 부품생산 통합계열사는 유니투스로 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모트라스는 대단위 부품 조합인 ‘모듈’과 ‘트랜스폼(변화)’의 합성어다.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계속 변화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섀시 부품 등 핵심 부품 생산을 전담하는 회사의 명칭 유니투스는 ‘유닛(부품 기술)’과 프랑스어 ‘투스(통합)’를 합해 만들었다. 혁신적인 기술 역량으로 통합된 회사라는 뜻이다.

그동안 현대모비스는 여러 소규모 생산 전문사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생산을 담당하는 두 개 통합계열사를 신설해 생산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기존 생산 전문사에서 근무하던 인원을 계열사 정직원으로 채용해 노사관계를 안정화하는 효과도 노리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5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두 생산 전문 통합계열사에 700억원의 현금 출자를 결정했다. 오는 11일 법인등기를 신청한 뒤 11월 초 두 계열사를 출범한다는 방침이다.

두 계열사는 내년에 각각 5000억~6000억원 수준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산 효율화로 매출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