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선 수진역 역세권 단지 '성남 수진역 파라곤' 27일 청약신청
라인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일대,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시공하는 '성남 수진역 파라곤'의 청약 신청을 27일에 받는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 아파텔(오피스텔)은 9월 27일 09:00~17:30 한국부동산원 인터넷청약으로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9월 30일 당첨자 발표 후 10월 1일~3일까지 계약을 체결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에 아파텔(오피스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의 총 5개층 규모다.

역세권 입지를 비롯해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성남 원도심에 자리해 주거편의성이 우수하다. 최근 활발히 진행 중인 원도심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미래가치까지 기대되고 있다.

최근 시중은행이 사실상 PF 대출 전면 중단에 들어가고 2금융권은 대출 연장 조건으로 최소 연 10~20%의 초고금리를 요구하면서 주택개발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이 급속도로 얼어붙고 있는 상황이다. 향후 신규 아파트 공급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PF완료된 우량사업장이자 라인건설의 우량한 재무구조로 책임 준공되어 안정적이다. 거기에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등 자금혜택을 제공해 고금리 시대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 모습이다.

지하철 8호선 수진역과 신흥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수월하며,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 GTX-A노선, 월곶~판교선 등 교통호재도 많다.

단지 인근에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육망을 갖췄으며, 이마트, 롯데시네마, 농수산물도매시장,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및 여가체육시설도 가깝고, 산성대로 재생사업을 통해 S-BRT, 자전거도로, 문화광장 등 본도심 친환경재생도 계획되어 있어 주거쾌적성도 우수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