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누리토피아’ 캐릭터 콘셉트 이미지. 누리플렉스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 ‘누리토피아’ 캐릭터 콘셉트 이미지. 누리플렉스 제공
누리플렉스 그룹은 국적과 성별을 초월해 다양한 사람들이 자유롭게 만나 친구가 되고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세상인 '누리토피아(NuriTopia)'의 국내 커뮤니티 채널을 13일 연다고 밝혔다.

누리플렉스 그룹은 채널 오픈을 기념해 NBLU토큰 에어드롭 이벤트를 국내 커뮤니티 채널 오픈 직후 진행한다.

에어드롭 이벤트 참여는 누리토피아 공식 텔레그램 커뮤니티 채널(NuriTopia Korea) 가입 후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누리토피아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사전 등록한 모든 회원에게는 향후 누리토피아의 사전가입자만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 타이틀과 사전가입자 전용 반려동물, 캐릭터 의상 세트 등의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은 NBLU토큰을 에어드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이미 사전 오픈한 누리토피아 글로벌 커뮤니티 채널에서는 '프렌즈&행아웃 존(Friends&Hangout Zone)'의 네트워킹 기능을 중심으로 약 5만 명 이상의 유저가 접속하고 있다. 이곳에선 누리토피아 메타버스 콘텐츠와 에코시스템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누리토피아 관계자는 "유저가 중심이 되는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해 커뮤니티를 통해서 들어온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