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나드 박, 작사-작곡 참여한 신곡 리릭 스포일러 속 '모두에게 건네는 따스한 위로'


버나드 박이 9월 6일 새 미니 앨범 'To whom it may concern'(투 훔 잇 메이 컨서언)을 발표하고 리스너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건넨다.

버나드 박은 1일 공식 SNS 채널에 미니 2집 수록곡 'Friend Zone'(프렌드 존)과 '행복한 사람'의 일부 가사를 공개한데 이어 2일 0시 4번 트랙 'Crossroad'(크로스로드)와 5번 트랙 'Giving Tree'(기빙 트리)의 리릭 스포일러 이미지를 추가 오픈했다.

'Crossroad'는 횡단보도를 자신의 삶에 비유한 노래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수많은 사람들이 가끔은 하늘을 바라보며 마음을 위로했으면 한다는 희망적인 감정을 담았다. "More than ten times I looked up to the stars"라는 서정적인 가사와 어우러지는 버나드 박의 감미로운 보컬은 지친 이들에게 쉼을 선사한다.

신보의 마지막 트랙 'Giving Tree'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떠올리게 하는 곡명처럼 조건 없는 사랑과 믿음을 노래한다. 조용한 피아노 연주 위 자장가처럼 흐르는 속삭임이 잔잔한 매력을 이루며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을 안긴다.

버나드 박은 'Crossroad'와 'Giving Tree' 두 곡을 포함해 신보에 수록된 총 5곡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뽐냈다. 여기에 홍지상, 송희진(쏠시레), Chris Alice(쏠시레), 전다솔(쏠시레), Isaac Han, 아론킴, HAEVN 등 유수의 작가진이 손을 더했다. 신보명 'To whom it may concern'은 불확실한 누군가에게 보내는 편지의 인사말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버나드 박이 직접 이름을 붙였다.

타이틀곡 '하루종일 부르지'는 심플한 악기 구성의 R&B 장르로, 어떤 상황에서도 가장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에 진심을 다하며 차분히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한편 버나드 박은 9월 6일 낮 12시에 미니 2집 'To whom it may concern'을 정식 발매하고 올가을을 촉촉한 감성으로 물들인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