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기업 식신이 만든 공간 메타버스 서비스 ‘트윈코리아’가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가입자 8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트윈코리아는 이용자가 음식점 및 카페 리뷰를 작성하면 건당 최대 300포인트를 지급한다. 최근 이용했던 음식점과 카페들 후기를 10개만 작성해도 최대 3000원이 적립되는 것이다. 전국 75만 개의 식당이나 카페 등 외식 업종 상점이 대상이다.

다음 달에는 프로모션도 진행해 리뷰 작성 한 건당 최대 1000포인트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리뷰 하나 쓰면 300원"…식신 트윈코리아 가입자 8만 돌파

트윈코리아는 지도 위 가로, 세로 길이 각각 100m에 해당하는 3000여 평의 가상 공간을 ‘셀’이라고 이름 붙이고, 셀을 분양받은 이용자는 ‘셀 오너’로 지칭한다. 셀 오너들은 자신이 보유한 셀 위에 작성된 사용자 리뷰 포인트의 10%를 받게 된다. 자신의 셀 위에 있는 음식점 및 카페에 사용자들 리뷰가 100건 올라오면 최대 3000원이 적립되는 것이다.

이렇게 적립받은 포인트는 트윈코리아 서비스 내 '포인트샵'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권으로 교환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제휴 및 가맹 사용처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쓸 수 있다. 앞으로 트윈코리아 내 음식점, 카페 등 포인트 제휴 상점에서도 직접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 계획이다.

식신 트윈코리아 관계자는 “매일 점심시간 3분을 투자해서 트윈코리아에 리뷰를 올리고 월 2만원에 가까운 포인트를 얻어 현금화하고 있다는 후기도 있다”며 “재미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트윈코리아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