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재단 '2022 대구 라이프스타일 굿즈 공모전' 개최
대구관광재단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대구 라이프 스타일 굿즈 공모전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평소 디자인 및 공예 분야에 관심 있으셨던 분이라면 반가워하실 소식입니다. 공모전 주제는 대구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3대 문화 가야, 신라, 유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굿즈입니다. 디자인 및 공예 분야 창작 제품을 지속 생산 가능한 참가자이거나 국내 거주 개인 및 국내 소재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기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참가자의 경우, 선정 뒤 사업자등록증 발급 절차 진행이 필수라는 점, 선정 후 2개월 내 실물 제작 및 판매 가능한 제품이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출 서류 작성 후 홈페이지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공고 및 접수 마감일은 2월 13일 일요일까지입니다.

기간 및 일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월 16일 수요일에 1차 서류 심사가 진행되며, 대중 심사는 2월 중 온라인 투표로 진행됩니다.이후 1차 실물 심사가 3월 중에 이뤄지며, 결과는 3월 14일 월요일에 발표됩니다. 상징성, 심미성, 독창성, 지속가능성 총 4가지의 심사 기준으로 결정된 수상자에게는 총상금 4,000만 원이 주어집니다.

상금뿐 아니라, 수상자에게는 팝업스토어 입점 지원 등과 같은 혜택이 주어지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2 대구 라이프스타일 굿즈 공모전'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