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 공모전' 개최
KB증권이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 공모전'을 진행한다. 평소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증권 서비스 아이디어를 프로그램 기획·개발자 입장에서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다.

공모전 주제는 ▲새로운 디지털(비대면) 증권 서비스 기획 및 구현 ▲KB증권 모바일 트레이링 시스템(MTS) 마블(M-able)과 마블 미니(M-able mini) 또는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기능 개선 방안과 서비스 기획 ▲해외주식 관련 새로운 서비스 또는 기능, 콘텐츠 개발 등 세 가지다.

총 상금 규모는 6500만 원. 공모전 1등인 대상 수상작은 50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최우수상(2팀)은 500만 원, 우수상(3팀)은 100만 원, 장려상(4팀)은 50만 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는 2만 원 상당의 국내 주식 쿠폰도 제공한다.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 공모전은 디지털 금융에 관심있는 만 14세 이상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대 3명까지 한 팀을 꾸려 참여해도 된다. 공모 아이디어는 오는 3월 31일까지 KB증권 홈페이지 내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 파워포인트(PPT)나 PDF 파일 형태로 올리면 된다. 아이디어를 구현했을 때 예상되는 효과나 결과 등 산출물을 제출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수상(3팀)과 장려상(4팀), 최종 프리젠테이션 경쟁(2차)에 나설 3개 팀을 정하는 1차 심사 결과는 오는 4월 8일 발표한다. 최종 결선인 2차 프리젠테이션 경쟁과 시상식은 4월 13일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공모전 사이트 '올콘'에서 확인하면 된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