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중동 시장 공략 시동…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 후원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20일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리는 DP 월드 투어(옛 유럽피언투어)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 후원에 나선다.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은 유럽프로골프협회(EPGA)가 주관하는 DP 월드 투어 중 가장 권위 있는 5개 대회를 일컫는 '롤렉스 시리즈'의 첫 대회다. 올해는 아부다비 야스 링크스에서 현지시간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제네시스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에 쓰일 공식 차량을 지원한다. 이번 대회엔 △GV80 32대 △G80 스포츠 5대 △G80 2대 △GV70 2대 △G70 1대 등 총 42대 차량을 제공한다. 이 중 △GV80 31대 △G80 스포츠 5대 △G80 1대 △GV70 2대 △G70 1대 등 차량 40대는 참가 선수들의 의전 및 대회 관계자 업무용 차량으로 사용된다.

제네시스는 아울러 대회장 내 브랜드 부스에 GV80을 전시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차량 설명 및 시승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17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겐 G80 1대를 부상으로 줄 예정이다.
제네시스, 중동 시장 공략 시동…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 후원
제네시스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골프 스폰서십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부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하고 더 CJ컵을 후원해왔다. 특히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및 프레지던츠 컵 등 유럽과 미국의 최상위권 골프 대회의 후원에도 참여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포인트 등을 통해 국내 남자 프로골프의 발전을 후원하며 브랜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올해는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과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프레지던츠 컵 등 세계적인 골프 대회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골프 스폰서십을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해 한국 남자 프로골프 선수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하면서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