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19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610,395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소비자 참여를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가전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스펙트라 (민병욱 대표)

저희 회사가 창립한지 20여년 됐습니다. 그동안 유아용품 시장에서 소비자분들이 적극적으로 지지해주신 덕분에 지금 이 자리에 온 것 같습니다. 항상 열심히 일하고 있는 우리 직원들에게도 감사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김정원 책임)

우선 이렇게 커다란 상을 저희에게 주셔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소비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저희 LG 울트라기어 브랜드가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노트북 뿐만 아니라 게이밍 스피커까지 런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로 세상을 선도할 수 있는 종합게이밍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오티콘보청기 (박진균 대표이사)

저희는 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오티콘보청기 입니다. 저희는 덴마크의 청각케어 솔루션 회사이고요. 현재 11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17년을 버틸 수 있었던 것은 변하지 않는 철학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날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철학은 인본주의적이고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100년, 200년 더 성장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시장의 좋은 평가를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누가의료기 (김용남 상무이사)

누가의료기가 의료기 전문업체로서 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가 내년에 20주년을 맞이합니다. 내년에도 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서 영광스러운 자리에 같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최근 누가페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서 고객들에게 좀 더 좋은 서비스로 더욱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MW헤어드라이어 (이상만 차장)

저희 JMW는 BLDC 모터를 헤어드라이어에 세계최초로 접목한 대표성 있는 브랜드입니다. 앞으로 10년, 20년 후에도 저희 JMW가 이미용계 대표 브랜드가 되어 다시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유라이크 (김병삼 사장)

저희 유라이크가 국내에는 올해 3월에 런칭했는데 짧은 시간에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열심히 해서 변하지 않는 고객에 대한 사랑으로 또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헤어빔 (김형준 전무)

작년 상반기 다들 같이 코로나로 위기를 겪었고 하반기에는 특히 저희 탈모치료기 분야에서 많은 새로운 경쟁자들이 나타나서 도전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 때에 기술평가를 통과 받아서 기술력을 인정받았고요. 하반기에는 고객으로부터 브랜드를 인정받아, 오늘이 아마 제일 뜻 깊은 자리인 것 같습니다.

워터픽 (심재록 대표이사)

감사합니다. 먼저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한국소비자포럼 관계자분들과 소비자분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워터픽은 회사 이름입니다. 제품명도 모두 워터픽입니다. 이 상으로 워터픽 브랜드명이 자리매김을 하는 것 같아 뿌듯하고 뜻 깊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워터픽이 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