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19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610,395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소비자 참여를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건강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레모나 (서현석 이사)

레모나가 올해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16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특히 소비자 투표로 인해 선정된 결과인 만큼 저희 레모나를 사랑해주신 모든 소비자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대한민국 대표 비타민 브랜드로서 레모나가 온 국민의 맛있는 비타민 습관을 만들기 위해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케어센스 (안상도 전무)

저희 아이센스는 21년 전 광운대학교 화학과 교수님으로 재직하신 차근식 회장님과 남학현 대표님께서 설립하신 회사입니다. 2021년 현재, 국내 및 해외 110여 개국에 한국의 기술력을 알리는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연속혈당측정기 진단면역 쪽으로도 연구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여러분들과 환우분들의 당뇨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이롬 (김상민 대표이사)

23년 동안 이롬이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고 응원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웃사랑 과학을 실천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이롬은 앞으로도 가장 좋은 재료들을 고르고 골라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 건강식품을 제공하는, 신뢰받고 사랑받는 착한 기업으로서 열심히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신파스아렉스 (김상경 상무)

올해가 저희 신신제약이 62주년 창립기념을 맞았는데요. 6·25 이후 굉장히 힘들었던 국민들을 위해서 저희 회장님께서 신신파스를 만드셨습니다. 신신파스아렉스는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의 통증 솔루션, 통증 케어를 책임지면서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유기농새싹보리착즙분말 (박성도 상무)

배우 현빈님의 새싹 보리로 유명한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유기농새싹보리착즙분말은 2018년 출시 이후 TV홈쇼핑 누적 주문 금액만 1600억을 돌파했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엄격한 원료기준과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통해서 생산된 유기농새싹보리착즙분말의 가치를 많은 고객분들께서 인정해주신 결과, 이렇게 귀하고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에이치엘사이언스가 되겠습니다.

여에스더 유산균 (여에스더 대표이사)

저는 한국소비자포럼 시상식에 올 때 마다 인사이트를 얻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피카소 얘기도 들었지만 저는 사실 넥타이나 스카프 외에 에르메스 백을 사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가방에 장인의 넘버가 있는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저희 여에스더 유산균 브랜드도 앞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에르메스가 되어보고 싶습니다.

정원삼 (김대현 대표)

오늘 이렇게 소비자께서 직접 선택해주시는 의미 있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단순히 제품만을 판매하는데 그치는 게 아니라 저희 제품을 경험하면서 소비자분들의 가치를 더욱더 드높이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과 더욱 친밀하게 그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프렌즈 아이드롭 (강성구 이사)

2년 연속 안구점안액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서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프렌즈 아이드롭은 소비자 중심, 고객 중심의 사고로 제품 개발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사랑받아 10년 연속 계속해서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관절연골엔 우슬 조인트100 (김종래 연구소장)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하게 된 것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7년간 긴 연구 끝에 임상실험까지 완료하고 최근에 시장에 런칭한 관절연골엔 우슬 조인트100 브랜드는 연골 세포수 증가와 연골 두께 증가라는 혁신적인 연골 재생기전을 바탕으로 제조한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본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지속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웰킵스 (박종한 대표)

신종플루, 사스, 메르스, 코로나19까지 겪어오면서 사실 환경은 점점 악해지고 인간은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 악해지는 환경으로부터 점점 약해지는 인간을 보호하기 위한 제품과 기술, 상품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웰킵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