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과 폭염이 겹쳐 온라인 장보기 주문이 늘면서 마켓컬리 가입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서울·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신규회원 가입자 수가 이전 기간(7월 3~11일) 대비 4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가입 후 첫 구매에 나선 가입자도 3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와 폭염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외출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자 온라인 장보기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거리두기 4단계+폭염'에 다시 집밥…마켓컬리 가입자 폭증
주문 건수도 뛰었다. 같은 기간 마켓컬리의 총 주문 건수는 이전 기간 대비 12% 증가했고, 총 판매량도 9% 늘었다.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간편식 판매량이 15% 늘었다. 닭가슴살(39%), 샐러드(23%) 등 다이어트식으로 먹어도 부담 없는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아이들 간식 또는 별미로 즐기기 좋은 떡볶이와 피자의 판매량은 31%, 24%씩 증가했다. 별도의 준비 없이 동봉된 재료를 순서에 따라 조리하면 되는 밀키트 판매량도 24% 늘었다.

매일 먹는 경우가 많은 빵(14%), 달걀(13%), 생수(12%), 우유(12%), 두부(11%) 등 식품도 인기가 높았다. 재택근무가 늘면서 커피 판매량도 21% 증가했다.
'거리두기 4단계+폭염'에 다시 집밥…마켓컬리 가입자 폭증
마켓컬리는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대용량으로 구입해 쟁여두기 좋은 식품, 생필품 등을 한데 모은 ‘대용량 기획전’을 진행한다. 휴지, 물티슈, 세제, 칫솔, 샴푸 등 생활용품부터 생수, 음료, 커피 등 약 12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