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를 이끌어갈 여성 CEO를 찾습니다...성남여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경력단절 때문에, 나만의 일을 하고 싶어서, 혹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창업을 시작하시는 여성분들 많으시죠? 그만큼 무엇부터 시작해야되는지, 내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아이템인지 고민되시는 여성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분들을 위한 창업 경진대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남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하는 '제2회 성남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입니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예비여성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여성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분야는 일반 부문과 친환경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부문별 한 개씩 최대 두개까지만 제출하실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접수 기간은 9월 10일 17시까지로 꽤 넉넉한 편이지만, 늦장을 부리기보단 여유를 가지고 꼼꼼히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 총 두 차례로 진행됩니다. 평가는 독창성, 사업성, 실현가능성, 전문성 등의 기준에 근거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시상내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부문 일곱 팀, 친환경부문 한 팀 총 8개팀을 선발하며 총상금은 1,100만원입니다.

또 수상팀으로 선정되면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권이 제공되고, 입주 후 평가 우수팀은 사업화 지원금 지원의 혜택까지 누리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 다운로드 및 제출 링크를 비롯한 더욱 자세한 요강은 올콘 홈페이지에서 '성남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검색하시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